Artvelo

조금 뒤늦은 뒷북이기는 하다. 그러나, 아무리 언급되어도 지나치지 않을 법한 일이기도 하다.


KBS의 보신각 타종식 중계.


어찌보면, 너무나도 억울하고 한탄스러운 일처럼 보일지도 모른다. 하지만, 곰곰히 생각해보면, KBS의 편집진들과 보도진들은 그야말로, 배수의 진을 치고 보도를 한 것이나 다름이 없다. 이 얼마나 용감한 중계였던가!!!!


이 말을 듣고 의아하게 생각할 사람들이 있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하나는 보고 둘은 보지못한 것이다.


요즘이 어떤 시대이던가? 각종 시위속에는 인터넷방송 중계 카메라부터, 각종 일간지. 언론들이 드글드글하다. 그리고 그것은 2009년이 밝아오는 새해의 첫 시위를 진행함에 있어 없을 수 가 없었다. 그런데, 이런 드글드글한 언론들의 정글과도 같은 곳을 KBS는 당당히 중계를 했다. 이것빼고, 저것빼고, 소리 조작하고, 이것저것 요리조리... 후후.. 힘들지 않았을까? 실시간 조작이란 그리 쉬운일도 아니거니와, 최고의 기술들이 조합되어야 가능한 것이다. 그리고 그들은 그것을 해 내었고, 당당히 전국 공중파 채널, KBS를 통해 당당히 중계해 주었다.


그리고, 우리들은 이 중계가 이상함을 금방 알아채고는 말았다. 왜냐? 당연한거 아니냐. 그 상황이 조작이 될 거 같나? ㅋㅋ 그리고 인터넷언론들의 카메라는 돌아가고 있지 않을 것이라 생각하고 있었을까? 분.명.히 아닐 것이다. 모든것이 착착 돌아감을 알고 있었고, 그리고 그들은 그것을 염두에 두고 조작한 것이다. 방송이 장악당하면 어찌되는지 미리 보여준 것이다. 일종의 '미리보기' 였달까? 그리고, 곧 있으면 대대적으로 이런식의 방송이 시작될 것임을 알리는 일종의 공지사항과도 같은 것이다. 그러므로, 미리미리 그 돌파구에 대한 방법을 모색해 달라고 하는 것이다. 이런식의 방송을 너희들은 보고싶느냐 라고 반문해 오는 것이다. 너무나도 쉽게 드러날 그 편집을 교묘히 가린것이 아니라 드러낸 것이다.


한 피디가 이런 말을 했단다. 그것은 방송 테크닉의 하나일 뿐이다. 이 말을 곧이 듣자면, 천인공노할 일이지만, 조금 뒤집어 생각하면 그 '일상적인 방송 테크닉' 이 공영방송의 중계를 통해서 시행 되니 잘 보도록 해라 와도 일맥상통한다.


아하.. 이제 곧 볼 수 있을지도 모르겠다. 국회에서 국회위원들이 표정은 일그러져 있고, 입은 쌍욕하는 모양새를 띄고 있지만, 너무나도 천진난만하게 웃는 소리를 말이다.


대통령이 기조연설을 하는데, 영구없다~* 라는 말이 뒤섞일 수도 있고, 한 언급이 끝나고 박수소리가 나올즈음의 타이밍에 야유하는 소리도 들을 수 있을지도 모르겠다.


아.. 드디어, 언론은 예술의 길로 접어들기 위해 몸부림 치는구나.


나는 쌍수를 들고 환영한다. 그리고 KBS의 애청자가 되어 버릴지도 모르겠다.

너무나도 재밌는 상황들이 들이닥쳐 줄 테니깐....^^



<GAS MASK>

Designed by Crhris Dimino



..................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nooegoch.tistory.com BlogIcon nooe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009.01.04 06:11 신고
  2. Favicon of https://nutmeg.kr BlogIcon 넛메그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글도 글이지만 저 사진 속에 방독면 샤워기...보면 볼수록 탐나네요ㅎㅎㅎ

    2009.01.06 20:37 신고
    • Favicon of https://artvelo.tistory.com BlogIcon artvelo  댓글주소  수정/삭제

      네, 저도 깜짝 놀랐었습니다. 이런 많은 의미들을 내포하는 제품들은 이미 제품을 넘어 소장가치까지 가지게 하는군요. 댓글 감사합니다!

      2009.01.08 01:40 신고

1 ··· 37 38 39 40 41 42 43 44 45 ··· 249 
BLOG main image
Artvelo
La synegetik de la curiosite
by artvelo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49)
NEWS (54)
Media&Art Review (38)
Mac & iPhone (10)
Think about something (65)
Windows Tip&Util (67)
Linux (3)
PARIS (6)
Cars (3)
talk about (3)